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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회원사 (이용자) (이하 “갑”이라 한다)가 서비스제공자 (골드카패스(주) (이하 “을”이라 한다)가 제공하는 신용카드 직결제 서비스 (이하 “골드카패스”라 한다)를 이용할 시, 즉,“갑”이 운영하는 오프라인가맹점 (이하 “가맹점”이라 한다)에서 위,수탁매매업(서비스 포함)을 하는 경우,“을”의 “골드카패스”를 통해 신용카드 직결제 서비스 및 기타 관련 업무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제반사항을 규정함에 있다.

제 2 조 (용어의 정리)
  1. 회원 (이용자),회원사: “회원”이란 “을”에게 회사 및 개인 정보를 제공하고 회원등록이 된 자로서, “을”이 제공하는 “골드카패스”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 또는 그가 속한 회사를 말합니다.
  2. 고객 : “갑”이 운영하는 가맹점에서 “을”의 “골드카패스”를 이용하여 재화 및 용역(서비스 포함)을 구매하는 자
  3. 가맹점 : “을”의 “골드카패스”를 이용하여 오프라인에서 재화 및 용역(서비스 포함)을 위탁 또는 수탁 판매하는 “갑”이 관리,운영하는 사업장
  4. 골드카패스 : “갑”이 관리, 운영하는 가맹점에서 고객이 구매한 재화 및 용역(서비스 포함)의 대금지불에 대하여 신용카드 직결제 서비스 및 기타 부가적인 업무를 제공하는 “을”의 전자결제서비스 프로그램
  5. 위탁자 : 골드카패스를 이용하는 등록회원중 자동차 부품공급업을 영위하는 회원 또는 회원사
  6. 수탁자 : 골드카패스를 이용하는 등록회원중 자동차 정비업을 영위하는 회원 또는 회원사
  7. 위탁매매 : 위탁자와 수탁자가 상호 약정에 의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방법의 하나
제 3 조 (약관의 효력 및 개정)
  1. 이 약관은 “을”이 제공하는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갑”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을”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 적용일자 개정내용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적용일자 칠(7)일전부터 제①항과 같이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3. 이 약관의 내용은 회사 홈페이지에 (http://wcp.goldcarpos.co.kr)에 항상 게시됩니다.
  4. "을"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을"은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후 십오(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습니다. "을"이 거부하는 경우 "갑"은 "을"과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을"이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후 십오(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는 경우에는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5.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
제 4 조 (“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본 약관에서 정하는 “골드카패스”의 서비스 제공 범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신용카드 직결제 서비스
    (2) 현금거래 직결제 서비스
    (3) 회원을 위한 섹션 및 컨텐츠 ,광고 서비스
    (4) 기타 이용자가 합의한 추가 서비스
  2. “을”은 회원에게 보다 나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된 내용은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3. “을”은 업무상 기술적 장애 및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24시간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고,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기타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거 예외적으로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 5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을"은 회원이 납부할 이용수수료를 납부하지 아니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e-mail, 회사 서비스 화면에 게시 또는 기타 적당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 사업자가 망 전송에 필요한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
  3. 국가비상사태 ,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4. “을”의 경영정책 변경으로 더 이상의 서비스제공이 불가능 할 경우, 이 때에는 서비스가 중지된다는 점을 중지일 이전 15일간 e-mail,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 6 조 ( 회원의 가입 및 제한)
  1.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는 “을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하고 약관 동의를 위한 “확인”단추를 누르는 방법으로 회원 가입을 신청합니다.
  2. 을”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자가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신청한 자를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내용에 허위 ,기재누락,오기가 있는 경우
    (2) 사이트의운영을 방해할 의도로 신청하는 경우
    (3) 회사 소정의 회원등록 요건을 충족하지 못한 경우
    (4) 회원의 인터넷 서비스관련 설비 및 용량이 부족하여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제 7 조 ( 회원의 탈퇴 및 자격상실)

  1. 회원은 언제든지 자신의 회원등록을 말소해 줄 것을 요청할 수 있으며 “을”은 위 요청을 받는 즉시 해당 회원의 회원등록 말소를 위한 소정의 절차를 진행합니다.
  2. 회원의 의사로 해지한 경우 회원가입 절차에 따라 재가입이 가능합니다 .
  3. “갑”은 다음과 같은 사유가 회원에게 발생하거나 확인된 경우 회원자격을 상실 시킬수 있습니다
    (1) 타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하거나 회원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제공하였을 경우
    (2) 허위 가입자임이 밝혀진 경우
    (3) “을”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경우
  4. 3항의 경우 “을”은 회원에게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보하여야 합니다. 회원자격은 “을”이 해지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한 시점에 종료되며 회원은 회원자격 해지통지를 받은후 1주일 이내에 해지에 대한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5. 소명결과 해지가 부당한 것으로 판명될 경우 즉시 해지통보를 무효로 하며 회원자격이 복귀됩니다 .
  6. “을”에 의해 회원자격이 상실된 경우 재가입 신청을 하더라도 “을”은 자격상실의 이유를 들어 가입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7. “을”은 위 각 항의 사유로 인한 회원자격 상실 시 회원에게 발생하는 손해 또는 손실에 대하여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 8 조 (위탁매매 계약의 동의)

 골드카패스의 회원으로 등록한 회원은 회원사중 정비업체 회원사와 부품공급업체 회원사간의 거래를 함에 있어 정비업체 회원사를 “수탁자”로하고 부품공급업체 회원사를 “위탁자”로 한 아래의 위탁매매 계약에 동의한다.
  1. (위탁매매)
    “위탁자”는 자동차에 관련된 부품(이하 “부품”이라한다)을 “수탁자”에게 위탁하고 “수탁자”는 “위탁자”의 이름으로 이를 판매한다.
  2. (거래방법 )
    고객이 “수탁자”에게 와서 “부품”을 주문할 때 “수탁자”는 “위탁자”에게 유무선으로 “부품”을 요청하며, 개별적거래는 품목,수량이 기재된 거래명세서에 의한다.
  3. (수익의 귀속 및 위탁매매수수료의 지급) “수탁자”가 “부품”을 판매하고 얻은 수익은 “위탁자”에게 귀속된다. 다만, “위탁자”는 매월1일부터 말일까지의 거래를 합산하여 승인취소,반품의 내역을 차감한 거래합계를 기준으로 별도로 정한 판매장려금(위탁판매수수료)을 지급한다. 단 지급된 판매장려금(위탁판매수수료)는 세금계산서를 발행하여 정산한다.
  4. (결제의 방법)
    (1) “위탁자”의 “부품”이 “수탁자”에게 도착한 후, 고객의 신용카드로 “위탁자”명의의 신용카드전표나 현금으로 결제한다. 이때 신용카드전표나 영수증은 “위탁자”명의의 것으로 발행이 되나 “수탁자”의 사업자명이 부기되어야 한다.
    (2) “수탁자”는 현금영수증이 발행된 분리승인 거래에 대해서는 “위탁자”와 협의한 사항에 의거하여 “위탁자”에게 결제, 정산 처리하여야 한다 .
  5. (계약해지 및 변경)
    “위탁자”과 “수탁자”는 서면으로 계약해지 및 변경의 의사를 통지하고 상대방의 동의를 얻어 변경 또는 해지할 수 있으며, 쌍방 중 일방이 본 계약을 위반하거나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 할 경우 즉각 직권으로 계약해지를 하며 사후 7일 이내에 상대방의 위 주소지에 서면으로 통보한다.
    (1) “수탁자”의 지불이행능력이 부족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2) “위탁자”의 “부품”에 결정적인 불량이나 하자가 있을 시
    (3) 본 계약과 관련하여 “수탁자”의 정당한 이행 요구에 대하여 “위탁자”가 시정하지 않는 경우
    (4) “수탁자” 또는 “위탁자”가 국세 또는 지방세의 체납처분,파산,화의,회사정리 등의 절차가 개시 또는 신청되는 경우
  6. (소유권의 귀속)
    위탁 “부품”의 소유권은 판매 시까지 “위탁자”에게 있다.
  7. (담보제공)
    “위탁자”는 필요 시 “수탁자”에게 담보를 요구할 수 있으며, 담보는 보증보험증권으로 대체할 수 있다.
  8. (고객A/S)
    “위탁자”과 “수탁자”는 서면으로 계약해지 및 변경의 의사를 통지하고 상대방의 동의를 얻어 변경 또는 해지할 수 있으며, 쌍방 중 일방이 본 계약을 위반하거나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 할 경우 즉각 직권으로 계약해지를 하며 사후 7일 이내에 상대방의 위 주소지에 서면으로 통보한다.
    (1) 일차적으로 고객이 A/S를 요청할 시 “수탁자”가 책임을 지며, “수탁자”는 2차적으로 “위탁자”에게 A/S부품의 교환을 요구한다. 만약 “위탁자”가 일정 기간 동안 “수탁자”의 교환 요구를 거절할 시는 해당거래의 승인거래내역을 취소하거나 차기 거래금액 중에서 지불해야 할 금액에서 차감 지급한다
    (2) 기타 고객의 민원이 발생시는 소비자보호법에 의하여 처리한다.
  9. (“위탁자”,”수탁자”의 의무)
    “위탁자”과 “수탁자”는 서면으로 계약해지 및 변경의 의사를 통지하고 상대방의 동의를 얻어 변경 또는 해지할 수 있으며, 쌍방 중 일방이 본 계약을 위반하거나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 할 경우 즉각 직권으로 계약해지를 하며 사후 7일 이내에 상대방의 위 주소지에 서면으로 통보한다.
    (1) ”위탁자”와 “수탁자”는 일방의 요구에 의해 거래내역을 국세청이나 신용카드사, 금융감독원의 요청 시 법률에 의하여 제공할 의무를 진다.
    (2) ”위탁자”와 “수탁자”는 상기 위탁매매계약이 종료되거나 중도 해지될 시는 국세청에 통지할 수 있다.
  10. (계약기간)
    계약기간은 계약 후 1년이며 쌍방의 이의가 없을 시는 매년 1년 단위로 연장되는 것으로 간주한다.
  11. (관할법원)
    본 계약과 관련한 분쟁이 발생시 상호협의에 의해 해결하되 , 합의되지 않을 경우, “수탁자” 의 본사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관할 법원으로 한다.

제 9 조 (“갑”의 의무)

  1. “갑” 은 관련법령과 “ 소비자보호법”에 따라 가맹점을 관리, 운영하여야 합니다.
  2. “을”의 “ 골드카패스 ”는 지불수단의 유효성을 확인하는 것이므로 해당거래의 진위성 및 본인 사용여부에 대한 확인은 “갑”의 책임으로 합니다.
  3. “갑”은 “골드카패스”를 이용하여 발생한 거래에 대하여 거래의 추적, 증빙자료를 포함한 매출자료를 최소 2년간 보관하여야 하며, 고객의 민원발생이나 신용카드사를 포함한 관련기관의 요구가 있을 시 “을”에게 지체 없이 제출하여야 합니다.
  4. “갑”은 “을”이 제공한 “골드카패스”를 임의로 변경 또는 수정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갑” 의 책임으로 합니다.
  5. “갑”은 현금영수증이 발행된 직결제 거래에 대하여 위,수탁자와 합의,지정한 날짜에 입금 처리합니다.
  6. “갑”은 “골드카패스 ”를 통하여 이루어진 거래에 대한 취소의 의무와 책임이 있습니다.
  7. “갑”은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고자 하는 고객의 지불정보를 보유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8. “을”은 필요하다고 인정될 시 “갑”에게 “골드카패스”를 통하여 이루어진 모든 거래내역에 대하여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을”은 “갑”에게 제공받은 거래내역의 진위여부를 고객에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9. “갑”은 본 서비스를 사용함에 있어 카드가맹점 준수사항 위반 및 본 서비스의 일반 취지에 어긋나는 사용으로 인하여 세법에 위배되는 경우가 의도적으로 발생하였을 때 그에 대한 모든 책임은 행위자인 “갑”에게 있습니다.
  10. “갑”은 자신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하여 각별한 주의를 하여야 합니다.
  11. 갑”은 자신의 아이디(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것을 발견한 즉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12.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1) 다른 회원의 아이디 (ID)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2)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3)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반하는 행위
    (4)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5)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6) 해킹 또는 컴퓨터 바이러스를 유포하는 행위
    (7) 광고 또는 광고성 정보를 전송 기타 영업을 위한 행위
    (8)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9)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 10 조 (“을”의 의무)

  1. “을”은 제5조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 약관 및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계속적,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2. 을”은 “골드카패스”를 연중 24 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시스템의 정기점검 또는 기술상의 필요 등에 의하여 불가피한 경우에는 “갑”에게 사전 통보해야 합니다. (단, 예상치 못한 불가항력 또는 천재지변에 의한 서비스의 일시 중단은 예외로 합니다.)
  3. “을”은 서비스에 관련된 설비를 상시 운용 가능한 상태로 유지·보수하고,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지체 없이 이를 수리·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4. “을”은 제9조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여야 합니다.

제 11 조 (서비스 관련 수수료 지불방법)

  1. “을”은 상호 약정한 제반수수료를 회원가입시 작성한 “갑”의 신용카드 결제계좌에서 CMS로 출금합니다.
  2. 전 ①항과 관련하여 “을”은 제반수수료에 대한 세금계산서를 “갑”에게 년 2회(매 반기말 마감후) 발급합니다.

제 12 조 (고객민원의 처리)

  1. “갑”은 “을”의 “골드카패스”에 의해 발생된 거래에 대하여 고객의 민원 제기 시 “갑”의 책임 하에 모든 문제를 해결하여야 합니다.
  2. 을”은 전 ①항과 관련하여 “갑”이 행하는 문제해결 노력에 최대한 협조합니다.
  3. 고객의 민원발생시 “갑”과 “을”은 상호 확보한 거래관련 정보를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요구일로부터 제 7 일 이내에 상대방에게 서면으로 제공해야 합니다.

제 13 조 (회원 ID 및 비밀번호 관리)

  1. 회원은 아이디 (ID) 와 비밀번호 (Password)를 통하여 언제든지 "을"이 제공하는 서비스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고, 자유롭게 "을"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정보 제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아이디 (ID)와 비밀번호(Password)를 스스로의 책임 아래 관리하여야 하며 아이디(ID)와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사용 승낙할 수 없습니다.
  3. "을"은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하지 아니한 이이 디 (ID)와 비밀번호의 유출 또는 회원의 무단 사용승낙 으로 인한 어떠한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4 조 (회원정보의 변경, 보호)

  1. 회원은 언제든지 "을"이 가지고 있는 자기의 정보에 대하여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을"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단 아이디(ID)는 회사의 동의 없이 수정할 수 없습니다.
  2. "을"이 회원식별이 가능한 회원정보를 수집할 때에는 반드시 관계법령에 따라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3.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 (소속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제16조 제3항에서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4. “을”은 회원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5. 제공된 회원정보는 회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 3자에게 공여 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1) 회원간의 업무행위를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의 정보 (상호,주소,전화번호 등)를 알려 주는 행위
    (2) 통계작성 , 시스템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해 필요한 경우로서 지정회원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법령에서 정보의 공개를 요구하거나 기타 관련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4) 회원의 이익을 위하여 회원의 동의 하에 사이트에 공개되는 경우
    (5)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6) 해킹 또는 컴퓨터 바이러스를 유포하는 행위
    (7) 광고 또는 광고성 정보를 전송 기타 영업을 위한 행위
    (8)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9)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6. "을"로부터 회원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그 사용 목적 이외의 다른 용도로 사용할 수 없으며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는 회원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하여야 합니다.

제 15 조 (당사에 제출된 게시물의 저작권)

  1. 이용자는 본인이 속한 community의 수준향상을 위해, 또는 동 community의 회원들과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자료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가 게시한 게시물의 내용에 대한 권리는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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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 해지 가입자가 게시한 게시물
  7.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내용

제 17 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을”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 재산권은 “을”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골드카패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을: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18 조 (면책조항)

  1. "을"은 천재지변, 전쟁, 폭동, 내란, 법령의 개폐 및 제정, 공권력에 의한 명령, 처분, 노동쟁의, 기간통신사업자의 전기통신 서비스의 중지, 정전, 번개, 홍수, 태풍, 지진, 공장의 사고,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2. "을"은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을"은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용자가 서비스상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등을 신뢰함으로써 입은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9 조(양도금지)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20 조(비밀유지)

 “갑”과 “을”은 회원 가입기간 동안 얻은 고객 및 상대방의 정보를 제 3 자에게 누설해서는 안되며, 위반시 귀책사유자가 정보누설로 인해 발생되는 손해에 대한 배상은 물론 민, 형사상의 책임을 집니다.

제 21 조(손해배상)

  1. “을”이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을”은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2. 기타 본 약관을 이행하면서 발생되는 모든 손해에 대해서는 귀책사유자가 전액 배상한다 . 약관에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해서는 관계법령, 신용카드 가맹점 규약, 소비자 보호법 그리고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22 조(분쟁의 조정)

  1. 본 약관에 대한 분쟁발생시 “갑”과 “을”은 관계 법령 및 상관례에 따라 상호 협의하여 호혜적 차원에서 해결하되, 협의가 성립되지 아니한 경우 분쟁해결을 위한 소의 제기는 “을”의 소재지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2. 도의 부칙으로 정한 조항이 본 약관조항보다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
[부칙]
 본 약관은 2005년 10월 01일 부터 적용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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